첫째, 지역환경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빛고을 코스모스 축제”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엔 지역시민이 쉴 수 있는 아름다운 광주천을 꿈꾸며 1996년부터 자전거 도로를 따라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하였고, 5년째 되던 해부터 코스모스 축제를 시작하여 8th의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공사중인 광주천 문화사업에 큰 동기가 되었습니다.
둘째,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 골목경제를 살리는 “추석, 설날 장보기는 동네가게에서” 사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일을 통해서 지역 주민들이 사는 골목동에 장터가 살아나 자치 경제를 이루며, 사랑이 꽃피울 수 있기를 원합니다.
셋째, 민족과 세계를 섬길 훌륭한 하나님의 사람을 키우고자 독서를 통해 인성을 쌓는 “성지월드리더스쿨”과 2000여권의 도서를 가진 “꿈마을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넷째, 지역사회의 어르신을 섬기는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성지노인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이며 우리가 누리는 복입니다. 저희 성지노인대학은 어르신들을 영생의 소망으로 기쁘고 행복하게 섬기고자 합니다.
다셋째, 지구촌의 아름다운 소식, 좋은 글, 목사님 칼럼 등의 기사가 담긴 “좋은신문”을 지역사회에 월1회 5,000부씩 배포하여 정과 사랑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사업들은 성지교회가 지역사회와 연합하여 함께 사업을 해 나가고 있으며, 성지교회때문에 더욱 더 광주가 아름다워지고 이웃이 행복해지기를 소망합니다. |